부의 길을 열어주는 블로그

금융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일상/수익 이야기

스마트 스토어 첫 입문자들에게 말하는 나의 이야기 ::스마트스토어 무자본창업

투잡으로 2022. 12. 20. 10:51
728x90
반응형

경기 침체로 인해서 물가 상승, 경기 침체, 주가와 부동산 시장 하락 등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서 부업 열풍이 더욱 불고 있죠.

내가 다니고 있는 직장, 혹은 본업 외에도 제 2 수입을 통해서 추가 수입을 얻기 위해서 일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졌어요.

예를 들어 사람들은 퇴근 후 대리운전 알바나 유튜브 크리에이터 활동 같은 부수입 창출 방법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추세고 앞으로도 더욱 많아질 것이라는 전망이 들어요.

다른 사람들이 추가 수익이 있다고 하면 나 역시 솔깃하기 때문에 부업을 하는 사람들이 더욱 많아지고 있는데요.

여러 부업을 찾다가 저는 좀 더 안전하면서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창업 아이템을 검색해봤었어요.

때마침 스마트 스토어라는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알게 되었죠.

 

 

아마, 네이버 아이디는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을텐데, 이러한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누구나 바로 시작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

그리고 상품 등록 및 판매 절차 또한 간단하여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죠.

 

현재 저는 꾸준히 매출을 올리며 운영 중인데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상황이거나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있다면 제 이야기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제가 선택한 스마트 스토어 테마는 생활용품 관련된 일이에요.

아무래도 수요가 많고 진입 장벽이 낮아 초보자에게도 유리하다고 판단했기 때문이죠.

그리고 초기 자본금이 적게 드는 무점포 소자본 창업이라는 점도 매력적이었어요.

물론 모든 과정이 순탄치만은 않았겠죠~?

제일 먼저 스마트 스토어 개설을 위해서개인사업자 등록을 하고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는 등 행정절차를 밟아야 했어요.

또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 사입비며 촬영 장비 구입비, 택배 박스 제작비 등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도 만만치 않았죠.

예상을 얼만큼 잡을 지는 잘 모르겠지만 정확한 액수 파악이 사전에 필요해보여요.

 

많은 힘듦이 있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았던 이유는 단 하나, 돈을 벌고 싶었기 때문이에요.

다행히 지금은 안정기에 접어들어 월평균 100만 원 정도의 수익을 내고 있어요.

아직 갈 길이 멀긴 하지만 차근차근 단계를 밟아나가다 보면 언젠가는 목표 달성하리라 믿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